이집트,이스라엘,요르단여행

이집트 이스라엘 요르단 성지순례(8)- 수에즈운하가 눈앞에 펼쳐져 보이는 El Morgan hotel

달리는 말(이재남) 2015. 10. 1. 06:15

                                                                                        

이집트 땅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 라메세스(고센) 지방

 

고센 땅은 이스라엘백성들의 이집트에서의 생활과 관련된 아주 중요한 지역이었다, 야곱의 가족들이 정착하여 생육하고 번성하였던 곳이기 때문이다.  『이스라엘은 이집트 땅 고센지방에 머물게 되었다. 그들은 그곳에 소유지를 얻어 자식들을 많이 낳고 크게 번성하였다. 야곱은 이집트 땅에서 십칠 년을 살았다. 그래서 야곱이 산 햇수는 백사십칠 년이 되었다.(창 47:27~29)』

또한 성서에서『요셉은 파라오가 분부한 대로 자기 아버지와 형제들을 이집트 땅에, 곧 그 땅에서 가장 좋은 곳인 라메세스(고센) 지방에 머무르게 하고, 그들에게 소유지도 떼어주었다.(창 47:11)』고 전해진 고센 땅은 하부이집트의 델타지역 동편에 위치하고 있다. 고센 땅이 이집트에서 가장 비옥한 땅이긴 하였지만, 북쪽에서 쳐들어오는 침입자들의 공격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였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이집트인들은 그들의 중심도시를 멤피스처럼 델타지역보다 내륙 쪽으로 떨어진 곳에 건설하거나, 테베와 같이 나일 강 상류 쪽에 건설하였다.  따라서 이스라엘백성들은 비옥한 고센 땅에서 특별한 하느님의 보호아래 번성할 수 있었고, 그 인구수와 힘을 기를 수 있었다.

고센지방을 포함한 하부이집트의 델타지역은 멤피스에서 지중해에 이르는 약 200km의 삼각주지역이다.  지중해해안과 접하기도 한 델타지역의 북쪽편의 길이는 약 250km이다. 이 지역은 나일 강의 관개시설을 손쉽게 개설할 수 있었을 뿐만이 아니라 지중해의 영향으로 이집트에서 강우량이 비교적 많은 지역으로서 지리적여건상 물이 풍부하고 이집트에서 가장 비옥한 땅이었다.

 

수에즈운하가 눈앞에 펼쳐져 보이는  El Morgan hotel

 

전선희 자매님은 매론을 구입하여 호텔에 도착하면 먹을 수 있도록 방 하나에 1개씩을 나누어 주었다.  이 모두가 고맙고 즐겁다. 비듬지역을 출발, 속곳을 지나 곧 도착한 곳은 수에즈운하가 눈앞에 펼쳐지고 있는 El Morgan hotel이다. 안으로 들어가 162호실에 check in 했다. 저녁식사 시간까지 여유 있게 시간을 활용, 짐정리를 마친 후 샤워를 했다. 또한 여행이야기를 기록할 시간도 충분했다.

7시에 호텔현관에 모인 일행들은 레스토랑으로 들어갔다. 이날은 특별히 생선튀김, 비프스테이크, 치킨 중에서 본인들이 먹고 싶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호텔에 도착하기 전에 주문을 받았었다. 이천수 목사님 부부, 장신복 사장님 부부와 필자 부부가 한 테이블에 앉아 본인이 원하는 음식을 먹었다. 우리는 종교와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각자의 방으로 돌아갔다. 내일부터는 하절기 시간변경(서머 타임)이 시작되기 때문에 지금보다 1시간을 빠르게 시계바늘을 돌려놓아야 한다.

그러니까 우리나라와는 6시간의 시차를 갖게 되는 셈이다. 여행을 시작한지 나흘째 되는 날, 아침은 6시에 일어나 외출준비를 했다.  하늘에는 구름이 많이 끼고 금방이라도 비가 내릴 것 같았으나 방에 남아있고 싶지는 않았다. 장 사장님 부부와 함께 홍해바닷가로 나가려고 했으나 아직 주무시고 계신단다.

아름답고 우아하게 잘 가꾸어놓은 호텔정원에는 꽃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홍해바다와 잘 어우러지는 호텔의 모습과 아름다운 정원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 열심히 기념사진촬영을 했다. 또한 수에즈운하로 향하는 선박들, 홍해바닷가에 보이는 도시를 배경으로  계속하여 카메라셔터를 눌러댔다.

장 사장님이 우리부부를 찾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듣고 그분들과 만났다. 4사람이 어울려 가장 멋진 모습으로 카메라에 담으려고 노력하다가 레스토랑으로 들어갔다. 레스토랑에는 빵 종류가 다양하다. 빵과 토마토, 삶은 계란과 우유 등을 갖다가 먹고 나왔다. 우리가 시나이반도를 향하여 전용버스를 타고 출발한 것은 9시 반이었다.                                              

 

이집트 비듬지역의 과일가게

이집트 수에즈운하 빅터호수가의 Fullman호텔정원

이집트 수에즈운하 빅터호수 주변 

이집트 수에즈운하 빅터호수 주변 

이집트 수에즈운하 빅터호수 주변 

수에즈운하 빅터호수가의 Fullman호텔정원

수에즈운하 빅터호수가의 Fullman호텔정원

이집트 수에즈운하 빅터호수 주변-뒤쪽에 보이는 운하의 가장 발달한 마을-임말리아 마을

수에즈운하 빅터호수가의 Fullman호텔정원

수에즈운하가 있는 호텔-카나다 이진종 목사님부부

수에즈운하 빅터호수가의 Fullman호텔입구 

수에즈운하가 있는 호텔-서울 강일교회 자매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