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동부,캐나다여행

미국동부와 캐나다를 다녀와서(19)

달리는 말(이재남) 2006. 5. 7. 07:30

아름다운 캐나다의 천섬

점심식사를 마친 일행을 실은 버스는 토론토와 오타와의 사이에 위치하고, 온타리오 호수와 세인트로렌스 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1800여개의 크고 작은 섬에 1260개의 아름다운 별장이 지어져 있고, 깨끗한 강물 위를 배와 함께 황홀경에 빠져볼 수 있는 곳 천섬으로 향하였다.

샐러드드레싱 싸우슨 아일랜드로 유명한 천섬유람선 관광을 위하여 3시간 반을 달렸다. 그 옛날 인디언들이「위대한 영혼의 마당」이라고 부른 천섬이 있다. 그곳의 선착장에 도착하여 유람선 『Cruise of the 1000 Islands』를 타고 나니 5시 25분이었다.

전 세계에서 몰려든 관광객들로 가득한 캐나다의 최고인기 관광명소 중의 하나인 천섬(Thousand Islands)은 세인트로렌스 강에 떠있는 천여 개의 섬이 만들어내는 풍경의 아름다움은 물론 낚시, 세일링, 골프, 스쿠버 다이빙, 사이클링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문화 경험을 느끼게 하는 곳이기도 하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므로 훌륭한 레스토랑과 편리한 숙박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작은 보트나 요트, 선박을 이용한 투어에 참가할 수 있는 곳이 60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다. 실제로 1000여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이곳에서 유람선을 타고 조용한 물결의 호수를 돌아 곳곳의 섬들에 위치한 별장과 섬들을 보면서 지상 최고의 갑부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아름다운 천섬

아름다운 천섬

그런데 천섬 가운데에는 왼쪽은 캐나다, 오른쪽은 미국의 땅으로 세계에서 최고로 짧다고 하는 이색적인 국경다리가 보였다. 또한 캐나다의 천섬 가운데에는 섬 전체가 성으로 이루어진 볼트성이 있다. 호텔업계에서 성공한 볼트라는 사람이 자신의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지은 성이라고 한다. 그러나 그의 아내는 그 성을 보지도 못한 채 세상을 떠났다. 볼트가 아내를 위해 일에만 몰두했을 때 그녀는 외로움에 병들었기 때문이다. 그때부터 그 유명한 Thousand Islands 드레싱이 유래됐다고 가이드는 설명을 했다.

남자와 여자는 사랑에 대한 정의가 다르다.

사랑하는 시점도 다르다.

사랑이라는 언어도 다르다.

그래서 늘 엇갈린다.

볼트가 아내를 사랑하는 방법과

그의 아내가 볼트를 사랑하는 방법이 달랐기 때문에

그들은 안타까운 전설을 남겼다.

천섬유람선에서 내린 일행은 오타와로 이동하여 국회의사당에 들어갔다. 의사당이 있는 언덕을 Parliament Hill이라고 하는데, 뒤에는 오타와 강이 흐르고 있다. 큰 시계가 있는 평화의 탑, 상하 양의원회의장, 도서관 등 고풍스런 건축물이 줄지어 서 있었다.

석조건물이지만 긴 세월동안 비바람을 맞은 석벽은 새까맣고, 지붕의 동판은 녹청으로 씌워져 품격을 나타내고 있었으며 너무나 멋있는 건물이었다. 우리가 그곳을 방문하여 사진촬영을 하면서 구경하고 있을 때, 밤에 국회의사당 건물에 조명 쇼를 하기위해 준비를 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