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 여행

20.상류층 사람들이 거주한다는「님만해민」

달리는 말(이재남) 2019. 12. 25. 11:50

상류층 사람들이 거주한다는님만해민

 

2014222일 토요일 아침이다. 7시에 잠자리에서 일어났으나 클럽라운지에서의 아침식사는 8시 반에 이루어지고 식사를 마치자 호텔동쪽의 상류층사람들이 거주한다는님만해민을 향하여 썽태우를 타고 이동한다.

님만해민과 이 주변지역은 새로운 트렌드의 집결지이자 젊음의 거리로 치앙마이 시내에서 서쪽으로 위치한 님만해민 로드는 전통적인 이미지가 큰 치앙마이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버리고 새로운 매력에 빠질 수 있게 하는 곳으로 한국의 청담동이나 혹은 홍대입구로 비교되는 새로운 트렌드의 갤러리와 디자이너 숍이 몰려 있는 골목이다.

님만해민 쏘이(Soi) 1과 다국적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님만해민 쏘이 7, 치앙마이 대표 나이트라이프로 언급되는 바와 클럽이 있다. 평범함을 거부한 특색 있고 저렴한 게스트하우스의 격전지로 골목골목 예쁘지 않은 것을 찾기 힘들 정도다.

        

 

                                                                          -치앙마이의 님만해민 주택-

 

님만해민 메인로드, 치앙마이대학 앞, 후웨이 깨우 로드로 지역을 나누어 님만해민 로드는 걸어서 다니기에 충분하지만 이 로드를 중심으로 쏘이라고 불리는 작은 골목들이 있으며 메인로드에서 골목 끝까지 걸어서 5분정도 소요된다. 님만해민 로드에서 치앙마이대학 근처나 후웨이 깨우 로드를 가기위해서는 썽태우나 툭툭이를 이용하면 된다.

 

 

-치앙마이 님만해민의 Mango Tango 음식점과 음식

 

-치앙마이 님만해민의 Mango Tango 음식-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대여해서 이동할 수도 있지만 도로가 넓고, 님만해민 로드에서 치앙마이대학이나 후웨이 깨우로 가는 길은 큰 대로라서 자전거를 타기에는 적합하지는 않다. 평일오후가 되면 수업을 마친 대학생들의 교복행렬이 이어진다. 오늘 같은 주말이면 한껏 멋을 내고 주말의 뜨거운 열기를 맛보기위해 나온 선남선녀들과 치앙마이의 새로운 문화를 공유하려 나온 외국인들까지 다양하다.

 

 

 

 

 -치앙마이 님만해민의 Mango Tango 음식-

 

이 가운데 필자가족이 찾아간 망고요리전문점,망고탱고(Mango Tango)는 방콕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망고탱고가 치앙마이에 상륙했다. 망고탱고의 상륙은 치앙마이 현지인들은 물론 여행자들에게도 반가운소식이 아닐 수 없다.

망고를 사랑하는 한국여행자는 물론 대만, 일본여행객들도 일 년 내내 따뜻한 태국에서는 열대과일이 엄청나게 맛있다고 여긴다. 외국인 여성여행자들의 스타일이 있는 망고 먹기의 실현이 이루어지고 있는 셈이다.    

 

 

-치앙마이 님만해민의 The Salad Concept 레스토랑과 음식-

 

우리나라처럼 망고액기스로 만드는 망고주스가 아니라 이곳 모든 망고 더저트 음식은 생 망고를 통째로 넣어 만든다. 망고 하나의 아이템을 가지고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삼바, 차차차, 탱고, 룸바 등 음악의 장르를 이름으로 붙였다.

싱싱한 망고를 먹는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일인데, 망고로 만든 푸딩과 젤리를 비롯해 망고화채까지 그 종류가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망고아이스크림, 망고 빙수, 망고 스무디, 망고찰밥, 망고푸딩위에 망고 슬러쉬 그리고 귀엽게 생 망고와 수박으로 포인트 한 망고푸딩과 망고 슬러쉬의 조화가 아주 일품이다.

 

 

  -치앙마이 님만해민의 The Salad Concept 레스토랑과 음식-

 

주문과 계산은 고객스스로 해야 하며 일부메뉴를 제외하고 포장도 가능하단다. 종류가 다양하니 여러 가지의 요리를 맛보고 싶어 다섯 종류의 음식을 주문하여 먹고 있는데 이곳을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아서 입구는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이 보인다. 정말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망고탱고 숍을 나와 점심식사를 하려고 찾아간샐러드 콘셉트(The Salad Concept)는 작은 카페처럼 보이는 곳으로 샐러드전문 레스토랑이다.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농장에서 매일새벽에 공수해온 유기농채소와 과일만으로 만든 신선한 샐러드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영어메뉴와 샐러드를 주문하는 법이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좋다. 주문방법은 기본샐러드에 포함된 토핑을 고른 후 추가토핑 및 드레싱을 선택하면 된다. 토핑선택이 어려운 손님을 위해 몇 가지 토핑을 조합한 단독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치앙마이 님만해민의 The Salad Concept 레스토랑에서 맛있게 먹고 있는 손자, 형우-

 

그릴비프샐러드와 유기농두부샐러드를 추천받았다. 식사시간에는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곳이다. 고국에 돌아가면 신선하고 아삭아삭한 채소가 생각날 때가 있을 듯싶다. 샐러드콘셉트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를 끝내고 나왔는데, 손자가 망고탱고에 다시 가고 싶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