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일주여행

이탈리아 일주여행(8)-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베니스(Venice) 

달리는 말(이재남) 2014. 7. 14. 05:36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모습

 이탈리아 베네치아

 이탈리아 베네치아

 이탈리아 베네치아

 이탈리아 베네치아

 이탈리아 베네치아 산마르코 광장의 성당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곤돌라를 타고 유람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베니스(Venice)

 



우리교포가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면세점까지 경영하고 있는 듯, 비빔밥으로 점심식사를 맛있게 끝내고 바로 옆에 있는 면세점으로 안내되어 상품을 구경하면서 구입하기도 했다. 우리의 전용버스는 베로나를 출발한지 1시간 30분을 달려 긴 다리를 지나고 또 배를 타고 베네치아로 들어갔다. 해상 도시이자 물의 도시, 베니스는 바다로 이어지는 석호 위에 발달한「물의 도시」로 역사 깊은 항구도시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다.
9~15C에 지중해의 상권을 장악했던 베네치아는 동서 문물의 합류 지점이었다. 영어로 베니스(Venice)라고 부르는 베네치아는 이탈리아 반도의 동쪽, 아드리아 해의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가 약 30만 명이다. 이탈리아 본토에서 약 4km정도 떨어져있는 118개의 작은 섬들을 400여개의 다리가 연결하고 있으며 177개의 운하로 연결되어 있는 곳이다.
베네치아는 그야말로 물의 도시요, 신비의 도시로 유명하다. 물의 도시인 베네치아는 교통수단의 대부분이 물 위로 다닌다. 수상택시를 타면 빠르고 쉽게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 주지만 바쁠 일이 없는 사람들은 천천히 움직이는 곤돌라를 타고 주변 경관에 취해보기도 한다.
옛 부터 지중해무역의 중심지로써 발전해왔으며, 동양과 서양이 함께 공존하는 도시로써 번영해 왔다. 18세기말 나폴레옹에 의해 점령당할 때까지 1000년간 독자적인 문화를 가지고 공화국체제를 지켜오며 번창해왔으며,「아드리아 해의 여왕」으로 불리며 화려한 시대를 풍미했던 곳이다.
근대에 들어서는 본토와의 사이에 철도다리가 세워지고 1932년에는 자동차다리가 건설되면서 본토와의 본격적인 교역이 시작되었다. 이곳의 주요관광지는 산마르코 광장을 중심으로 한 산마르코성당과 두칼레 궁전, 유리 세공업으로 유명한 무라노 섬, 해수욕장, 카지노, 국제 영화제(베니스 영화제)로 유명한 리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