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찾은 태국여행

7.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 휴양지, 파타야

달리는 말(이재남) 2012. 11. 18. 06:57

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 휴양지, 파타야  

 

 

 태국의 미니시암 

태국의 미니시암

네덜란드, 대만에 이어 세계 세 번째로 만들어진 미니 건축물이 들어서 있는 곳이다. 태국에서 중요한 문화유산인 에메랄드사원을 비롯하여 왓 아룬, 왕궁, 왓 시산폣, 아난타사막홈 왕좌언덕 등 유명 유물들이 제작 전시되어 있다. 미니 월드 지역에는 호주 시드니항의 오페라하우스,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이탈리아 로마의 트레비분수, 원형극장, 벨기에에 세워진 아토미늄과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성바실리사원 등 낯이 익은 축소 복제된 건축물들이 눈에 많이 띄었다.
활기참이 느껴지는 열대 휴양지 파타야는 방콕에서 약 147km의 거리, 2시간 반정도 차로 달리면 갈 수 있는 「아시아 휴양지의 여왕」「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어질 정도로 잘 알려진 곳이다. 그곳은 20년 전 만해도 작고 한산한 어촌 마을에 불과했으나 베트남 전쟁이후부터 점차 휴양의 명소로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고 했다.
파타야는 연간 100만 명 이상의 전 세계 관광객이 몰려드는 동남아시아 최고의 해변 휴양지로 타이만을 향해 전체 3km의 기다란 해안선이 펼쳐져 있으며 그 해안선을 따라서 남북으로 두 개의 큰 도로가 있다. 두 도로 사이에 호텔들과 나이트클럽 등이 북적거리고 있으며 밤에는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깔의 유흥도시로 불야성을 이루고, 여흥과 식사, 풍부한 과일과 다양한 쇼핑 등 천의 얼굴로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태국과 미얀마의 국경지대에 있는 태국의 칸차나부리 의 전사자묘역


낮에는 수영객들과 낚시, 수상스키, 스쿠버다이빙, 윈드서핑 등과 같은 해양스포츠의 낙원으로 변모하는 파타야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위락시설과, 아름다운 경치, 방콕과 가까이 위치한 지리적 장점으로 인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최적의 장소를 제공한다고 했다.
달빛에 흠뻑 젖은 바닷가 해변을 산책하거나 해안선을 따라 늘어선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그 날 아침에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곧바로 즐긴다든지 혹은 다양한 식단을 갖춘 레스토랑에서 촛불을 밝히고 식사를 할 수도 있다고 했다.  고운 모래의 백사장과 따뜻한 바닷물, 작렬하는 뜨거운 태양아래서 누구나 원하는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파타야는 어린이를 위한 오락시설과 한가로운 휴식을 즐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주변의 코란섬과 코삼멧섬, 라용 등의 아름다운 경치를 갖고 있는 곳이 있단다.
그밖에 보울링, 당구, 골프, 사격, 테니스, 승마 등 모든 여가 활동과 더불어 원하는 것을 모두 할 수 있다. 파타야로 이동하면서 파타야의 모든 것을 설명해 주었다. 방콕에서 파타야로 들어서면서 맨 먼저 찾아간 곳은 미니 시암이었다. 그곳은 네덜란드, 대만에 이어 세계 세 번째로 만들어진 미니 건축물이 들어서 있는 곳이었다. 태국에서 중요한 문화유산인 에메랄드사원을 비롯하여 왓 아룬, 왕궁, 왓 시산폣, 아난타사막홈 왕좌언덕 등 유명 유물들이 제작 전시되어 있었다.

 

태국 방콕의 외곽, 사믓 프라칸의 에라완 코끼리 박물관 사당의 내부


미니 월드 지역에는 2000년 겨울, 우리부부가 다녀온 호주 시드니항의 오페라하우스 그 해의 여름에 다녀온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이탈리아 로마의 트레비분수, 원형극장, 벨기에에 세워진 아토미늄과 작년 여름에 다녀온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성바실리사원 등 낯이 익은 축소 복제된 건축물들이 눈에 많이 띄어 반가웠다.

 

 태국의 미니시암


워낙 날씨가 무더운지라 그늘에서 쉬고싶었다. 그러나 미니시암을 한바퀴 돌면서 중요한 곳은 무비카메라로 촬영하느라 바쁘게 움직였다. 한바퀴를 돌고 나오니 우리 일행이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면서 사진을 찍어대던 현지 사진사들은 기념품에 인화된 사진을 보여주면서 잘 나왔으니 사라고 졸라댄다.

 

태국 방콕 차오프라야 강의 내려다본 모습


그곳의 관광을 마치고 밖으로 나온 일행은 관광전용버스를 타고 일단 JOMTIEN PALM BEACH HOTEL에 여장을 풀었다. 야자와 열대정원에 둘러싸여 있고 3개의 건물로 구성되어있는 JOMTIEN PALM BEACH HOTEL은 JOMTIEN BEACH에서 가장 최신의 호텔로서 또한 친절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