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대륙 서북쪽의 섬나라, 영국 일주여행

118.런던의 먹거리

달리는 말(이재남) 2023. 6. 25. 07:01

런던의 먹거리

 

런던은 외식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도시 중 하나이다. 현대영국요리는 전통음식의 장점을 살리면서 세계 각국요리의 좋은 맛들만을 골라냈다고 할 수 있다. 런던시내에만도 6천 여 개에 이르는 레스토랑이 있어 스시, 불고기, 스파게티에서 애프터 눈 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다.

 

-영국의 음식, 고로케 같은데 속은 우리의 순대속 같았음-

영국식주점인 펍이나 고상한 레스토랑, 선술집에서 음식을 즐길 수도 있고 하이드 파크에서 피크닉을 하면서 먹을 수도 있다. 레스토랑은 놀이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는데 정글분위기로 장식한 레인포레스트 카페, 세계 유명스타들과 그들의 의상을 구경할 수 있는 플래닛 할리우드, 베이비 루스 오어 풋볼(Baby Ruth’s or Football)과 같은 스포츠카페도 있다.

도버 솔(Dover Sole)은 생선요리로서 도버해협에서 잡히는 넙치는 맛이 좋으나 레스토랑의 요리는 가격이 비싼 것에 유의하여야 할 것이다. English Breakfast포도, 오렌지 주스 콘플레이크+우유와 설탕 베이컨, 소시지, 프라이드 에그 등이 주 요리로 나오며, 곁들여지는 요리로는 송이버섯이나 토마토를 프라이팬에서 구운 요리 토스트 커피나 홍차 순서로 음식이 나온다.

 

 

-영국의 음식, 빵과 숩-
-영국의 음식-연어고기와 감자-

또한 세계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도 런던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인도음식은 인도사람들조차 감탄을 할 정도이며 최근에는 북아프리카 모로코음식, 중국, 타이 등지의 동양음식들이 인기를 끈다. 저렴한 비용으로 새로운 경험을 하길 원하는 배낭여행객들에게는 싼 가격에 넉넉한 파스타를 내주는 약간은 소란한 분위기의 폴로 바나 다양하고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판매하는 막스 앤 스펜서, 부츠, 프레타 망제 등이 좋다.

 

-영국의 음식, 계란반숙,야채,소스 에피타이저-

 

일반적인 펍에서도 저렴하면서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점심시간의 할인세트 메뉴는 대부분의 식당에서 찾을 수 있다. 가격에 비해 질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소호의 스톡포트나 얼햄 스트리트에 있는 벨고, 피에르 빅토와르 체인점 등도 괜찮다. 워도 스트리트에 있는 왕케이는 저렴하고 맛있는 중국음식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다호텔조식에 샐러드가 제공되지 않는 곳이 많고 주로 제공되는 것으로는 약간의 빵과 버터, 베이컨, 계란반숙, 소시지, 요구르트, 과일칵테일, 양송이버섯, 삶은 계란, 커피, 오트밀, 약간의 생과일, 과일주스 콘플레이크, 빈 스프, 에그 스크램블, 치즈, 올리브, , 각종 씨앗종류 등이 주로 제공되나 전반적으로 부실한 편이다.

 

-영국의 음식, 아이스크림과 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