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대륙 서북쪽의 섬나라, 영국 일주여행

21.셰익스피어의 아내「앤 해서웨이」의 집과 정원

달리는 말(이재남) 2022. 9. 15. 10:50

셰익스피어의 아내앤 해서웨이의 집과 정원

 

 

스트래퍼드 어폰 에이번 역에서 도보로 25분 정도 거리에는 셰익스피어의 아내 앤 해서웨이가 결혼 전 살았던 집이 있다. 아름다운 정원을 가진 영국전통의 초가집으로 400년 전 모습 그대로이다. 앤 해서웨이의 아름다운 집과 정원은 오랫동안 수많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또한낭만적인 옛 영국의 상징이 되어왔다.

방문객들은 전통적인 영국식 초가집정원 외에도 과수원과셰익스피어 트리 정원을 즐길 수 있다. 셰익스피어 트리정원은 1988년에 만든 것으로 셰익스피어 희곡에 나오는 여러 나무 및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조각들, 그리고 16세기 디자인의 주목나무 미로가 있다.

 

셰익스피어 생가가 있는 스트레퍼드 어폰 에이븐

셰익스피어 생가가 있는 스트레퍼드 어폰 에이븐

 

집에서 길을 건너 쇼터리 브룩 개울을 따라가는 산책길은 쾌적하고 아름답다. 가구, 세간 등은 해서웨이가()가 소유했던 것으로 내부 장식은 19세기말 그대로이다. 2층 주인 침실에는 해서웨이의 가보인 정교하게 조각된 16세기 오크침대가 있다.  이 침대 옆에 있는 팔걸이의자는 셰익스피어가 그의 손녀에게 준 것이라 한다. 이 의자에는 작은 셰익스피어의 문장이 새겨져 있다. 가파른 계단을 내려가면 부엌이 나온다. 벽난로 왼편에는 앤 해서웨이 시대에 사용하던 빵 굽는 오븐이 아직도 남아있다.

 

셰익스피어 생가가 있는 스트레퍼드 어폰 에이븐

셰익스피어 생가가 있는 스트레퍼드 어폰 에이븐

 

셰익스피어의 어머니가 결혼 전에 살았던 메리 아덴의 농장이 있는 그녀의 집은 스트래퍼드 서쪽으로 약 5km, 에이번역에서 철도로 5분 거리인 윌름코스역에서 내려 다시 5분 정도 걸어가야 한다부유한 농가주택으로 16세기 농촌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으며, 영국 전원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단다. 이 이외에도 셰익스피어 생가에서 앤 해서웨이 집에 이르는 스트래퍼드 어폰 에이번 시내에는 곳곳에 영국 전통의 Black & White House 및 초가집들이 늘어서 있어 중세도시의 다양한 건축물들을 두루 볼 수 있다.

 

셰익스피어 생가가 있는 스트레퍼드 어폰 에이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