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 손녀와 함께한 마카오 홍콩 여행

아들가족과 딸의 가족이 함께한 마카오와 홍콩여행

달리는 말(이재남) 2023. 11. 12. 20:44

20.샤브샤브 식 즐기는 Xin()레스토랑

2017219의 아침식사는 730분에 4층의 클럽라운지 식당에서 하자고 하였다. 아침식사를 마친 850분경 어린이들은 4층의 수영장에 간다고 옷을 준비하여 갔고 필자부부는 1-3436호실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리고 1층 내부와 23층을 오르내리면서 걷고 또 걸었다. 이 엄청나게 큰 호텔을 돌아다니다 보니 거의 12시가 됐다.

-쉐라톤 호텔의 1층에 있는 Xin()레스토랑-

오늘은 호텔의 1층에 있는 Xin()레스토랑에서 샤브샤브 식(hotpot and seafood)을 오후 1시에 먹기로 예약을 해놓았기 때문에 우리가족 8명은 Xin()레스토랑을 향하여 걸어갔다. 안으로 들어가니 8명이 앉아 먹을 수 있는 좌석을 마련해주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 샤브샤브라고 불리는 음식이지만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느끼한 음식들을 먹게 되어 따뜻하거나 얼큰한 국물들을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바로 Xin()레스토랑이 적당한 맛 집이다. 마카오 Xin()레스토랑은 요즘 한국 사람들이 제일 선호하는 호텔 중에 하나인 쉐라톤 마카오 호텔에 있다.

쉐라톤 호텔의 경우 샌즈 코타이의 4개 호텔 단지 내에 위치한다. 마카오 맛 집답게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았으며, 관광객 외에도 마카오 사람들의 식사를 즐기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점심시간은 11:30~15:00 이며 마카오 달러로 238달러고 저녁시간은 18:00~23:00 이며 마카오 달러로 398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5세 이하는 무료이다. Xin()레스토랑은 11냄비를 기준으로 하며 한 테이블에 4명이 앉기에 4개의 부르스타를 준비하여 주었다. 선택하는 육수의 종류가 다양한데, 가장 기본적인 육수인 슈페리어 브로스(Superior broth)를 선택하거나 매운 맛을 좋아한다면 시추안(sichuan spicy chilli oil broth)을 선택하면 된다.

시추안의 경우 빨간 매운 국물인데 기름기가 많다는 점과 한국 사람들은 국물을 먹는 식성인데 중국 사람들은 건져먹기만 해서 국물을 많이 먹는 한국인들에게는 많이 강할 수 있다. 개별 육수를 주문한 후에는 준비된 음식재료를 가지고 오면 된다.

고기의 경우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이 있으며, 그 외에 여러 완자들과 야채, 면 등이 있다. 고기 쪽은 제일 오른쪽을 차지하고 있으며, 고기가 떨어질 경우 직원이 그 자리에서 수시로 고기를 썰어주고 있으니 고기가 없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Xin()레스토랑은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이 있지만 해산물 뷔페이기도 하므로 육수를 내기에 좋은 해산물 류 들도 있다. 여러 종류의 완자-피쉬볼, 그리고 버섯 등도 있고 여러 종류의 면도 준비되어 있다. 샤브샤브 재료 외에도 이미 완성되어 있는 요리들도 맛볼 수 있다.

-쉐라톤 호텔의 1층에 있는 Xin()레스토랑-

재료들이 모두 준비되었다면 이제 자료를 만들어 자신이 원하는 재료들을 넣어주면 된다. 하나는 맵지 않는 백탕인 슈페리어 브로스이고 또 하나는 매콤한 홍탕인 시추안이 준비되어있다. 그런데 한쪽의 구석에는 맛있는 케이크도 보이고 빵 종류도 눈에 뜨였으나 워낙 배불러 더 이상 먹을 수가 없었다.

-마카오 마카오타워 61층의 Sky walk의 모습-

-마카오 마카오타워의 58층과 61층에서 내려다 보이는 타워주변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