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여행

인도네시아의 발리 섬에 잘 다녀왔습니다.

달리는 말(이재남) 2010. 3. 2. 09:24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바닷가 드림랜드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바닷가 드림랜드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울루와뚜 절벽사원

발리섬 데이크루즈를 하기 위해 정박해둔 푼툰에서 작은 누사 렘봉안섬 렘봉안 마을에서 바라본 데이크루즈의 사람들과 푼툰 및 작은 보트들

 인도네시아 발리섬 데이크루즈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씨푸드를 먹기 위하여 도착한 짐바란비치의 일몰모습

 인도네시아 발리섬 의 왕궁

 인도네시아 발리섬 의 전통문화 체험장-전통의상을 입은 발리여인

 인도네시아 발리섬 데이크루즈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씨푸드를 먹기 위하여 도착한 짐바란비치

 인도네시아 발리섬의 울루와뚜 절벽사원의 원숭이

 발리섬 데이크루즈를 하기 위해 정박해둔 푼툰에서 바라본 작은 누사 렘봉안섬-트럭을 타고 간 중우 바뚜마을의 바닷가

 

안녕하세요?  제가 며칠 동안 발리여행을 다녀와 인사를 드립니다. 금년 1월에는 이란여행을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휴양차 인도네시아의 발리섬에 다녀왔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발리의 크기는 총 5,700여 평방킬로미터로 제주도 보다 3배 정도 크다고 합니다.

이 섬의 총 인구는 약 280만 명 정도인데, 이들의 90% 가량이 힌두교를 믿고 있으며, 발리의 마을에는 창조의 신, 모호의 신, 믿음의 신 등을 모시는 여러 사원이 있고, 이들은 종교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그들의 신앙을 지켜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을 어느 곳을 가든지 개인 사원이 있었으며 그 숫자만 2만여 개가 넘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곳을 "신들의 섬"이라 부르기 시작하였답니다. 발리는 종교적으로 가장 신성한 장소로 여겨지는 아궁산을 기점으로 해서 동쪽과 서쪽으로 산맥이 길게 뻗어 있으며 화산지역으로 양분된 평야에서 쌀(이모작)과 같은 곡식들을 주요 농산물로 3모작을 하고 있었습니다.

발리에서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촌락의 형태로 생활하고 있었으며 가족집단인 "반자르"는 발리 사회의 가장 기본 구성단위에 속하며, 발리에서는 아직까지 계급문화가 남아 있어 그들의 문화가 완전한 근대화가 되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발리 주민 대부분이 쌀을 주산물로 하는 농업에 종사하고 있고, 일부는 관광산업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전 국민의 약 90%가 이슬람교를 믿는 국가인데 힌두교를 믿는 유일한 섬이 바로 발리입니다. 그만큼 다른 섬과는 다른 독특한 문화를 접할 수 있었으며 이 발리가 갖는 매력 중에 하나가 인도네시아에서 접하는 독특한 힌두문화라고 했습니다.발리 아트 페스티벌이 세계적인 섬 축제로 발전하면서 발리의 매력이 하나 더 생겼으며, 아무래도 종교와 토착신앙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체험이랄 수 있지요. 발리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가 갖는 아주 큰 매력은 신이 준 선물이라고 할 정도로 아름답고 때 묻지 않은 자연입니다.

섬나라인 만큼 교류가 쉽지 않았고, 타 문화에 쉽게 물들기도 힘들었으므로, 자연히 섬 자체 독자적인 문화가 발전하고, 현대 문명이 자연을 넘을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발리에서 신비로운 화산과 밀림, 바다, 생물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 할 수 있는 것이 크나큰 매력이었습니다.저는 이 매력에 젖어보고 또한 휴양을 하고 싶어 떠났는데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돌아왔습니다. 잘 다녀왔음을 인사드립니다. 

                                  이재남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