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 손녀와 함께한 마카오 홍콩 여행

아들가족과 딸의 가족이 함께한 마카오와 홍콩여행

달리는 말(이재남) 2023. 12. 14. 07:13

30.최신 유행의 부티크 호텔르 메르디앙 사이버포트

 

2017221은 여행을 시작한지 엿새째 되는 날이다. 8시에 가족을 이끌고 레스토랑으로 내려갔다. 많은 음식들이 준비돼있다. 김치도 한쪽 구석에 준비돼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우리가 음식을 접시에 담아 정해준 좌석에 앉으니 어린이 2명의 음식 값은 따로 지불해야 한다며 직원이 준비된 서류를 내민다.

그 서류에 서명을 해주고 맛있는 아침식사를 마친 필자는 카푸치노 한잔을 주문하여 마시고 가족 모두는 호텔주변을 산책했다. Cyberport는 홍콩의 정보기술 산업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홍콩정부가 2004년 설립한 정보기술 복합단지로서, 이곳에는 20145월 현재 홍콩 및 해외 정보기술 업체 240개사가 입주해 있으며, 입주업체의 40%가 해외업체다.

입주업체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대기업 자회사도 있으나, 전체 입주업체의 65%10명 미만의 인력을 고용하고 있는 소규모 업체이다. 사이버포트는 홍콩 섬의 서쪽 해안 텔레그래프(Telegraph)에 위치한 최첨단 IT 산업지구로서 홍콩 센트럴에서나 코즈웨이 베이, 스탠리 등 홍콩 중심 산업구역들과도 20분 안팎으로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와 레저를 위한 방문객들에겐 이상적인 신도시랄 수 있다.

 

- 홍콩 「 르 메르디앙  Cyberport 」 호텔 주변을 가족 모두는 산책했다 -

-홍콩르 메르디앙 Cyberport호텔 주변을 가족 모두는 산책했다-

 

새로 조성된 신도시답게 깨끗한 첨단 시스템을 갖춘 건물들과 조용한 분위기는 도시의 매력을 더욱 높이고 있고르 메르디앙 사이버포트는 이 첨단 IT지구에 오픈한 유일한 호텔로 최신 유행의 부티크 호텔이다. 해변을 바라보는 언덕에 자리 잡고 있어 전망은 최고 수준이다. 주변에 조깅산책로, 극장, 쇼핑센터, 레스토랑, 아케이드가 바로 연결되어 있어 호텔로서의 위치로는 최고며르 메르디앙 사이버포트는 그야말로미래호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바로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위한 데스크를 찾을 수 없는 것에서부터 그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르 메르디앙 사이버포트에서는 모든 것이 무선 시스템으로 통제되기 때문에 체크인 없이 바로 사람의 안내를 받아 객실로 들어갈 수 있다. 객실 안에 들어서서도 다른 호텔과는 비교할 수 없는 첨단 장비들이 기다리고 있으며 42인치의 플라즈마 스크린 TV를 통해서 무선 인터넷, 쌍방향 서비스가 제공되어 객실 안에서 편안하게 쉬면서 쇼핑도 하고, 공항 체크인 등이 가능하다.

그 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등 객실 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완벽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MP3 플레이어도 대여할 수 있고르 메르디앙 사이버포트의 객실은 넉넉한 자연 채광을 위한 넓은 창과 아방가르드풍의 스타일로 실내 장식을 한 세련된 부티크 호텔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홍콩「르 메르디앙 Cyberport」호텔 객실내부-

-홍콩르 메르디앙 Cyberport호텔 객실내부-

 

비가 내리는 듯 천장에서 물이 쏟아지는 샤워부스를 사용할 때에는 불투명하게 변하는 유리벽으로서 피로를 모두 빨아들일 것 같은 매트리스에서 이집트 산, 면 시트와 새털을 넣은 이불을 덮고, 꽃잎이 가득히 들어있는 하얀 대리석 그릇 안에 향기로운 아로마 초를 켜니 여행의 피로가 말끔히 사라지는 것 같았다. 야외 수영장에 내려가니 늘 따뜻하게 데워진 수영장으로부터 사이버포트의 전경과 바다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었으며, 심플하고 모던하게 꾸며진 레스토랑에서는 이색적인 퓨전 스시와 힙합 스타일의 중국요리도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음식의 맛을 볼 수 있었다.

 

-홍콩「르 메르디앙 Cyberport」호텔 객실내부-

-홍콩「르 메르디앙 Cyberport」호텔 객실내부-

-홍콩르 메르디앙 Cyberport호텔의 바 라운지와 수영장-

 

특히 귀족풍 칵테일 바의 야외 대나무 정원은 독특한 분위기와 서비스로 투숙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호텔들이 첨단을 말할 때 더 앞선 완벽한 IT 호텔의 모델을 제시한르 메르디앙 사이버포트는 호텔 하나만으로도 독특한 여행상품의 가치가 있었다.   홍콩에 새롭게 탄생환 미래도시 사이버포트에서 지금까지 만나왔던 홍콩을 벗어난 더 새로운 홍콩을 만날 수 있어 좋은 느낌을 맛보았다. 그 특별한 만남을 위해 르 메르디앙 사이버포트가 베이스캠프로서의 충분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