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타이완여행

나짱 - 빈펄랜드 (Vinpearl Land)

달리는 말(이재남) 2012. 11. 18. 22:48


나짱 - 빈펄랜드 (Vinpearl Land)



미인들과의 특별한 인연,

베트남의 파라다이스 그 곳에 우리는 간다!!



“빈펄랜드는 특별히 미인과 인연이 많은 곳이다.  지난 2006년 미스 베트남 선발대회도 이곳에서 거행한 바 있으며 최근 미스유니버스 선발대회 대표위원회도 이곳을 방문하여 여기서 행사를 치르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시퍼런 바다와 새하얀 모래해변 이 빚어낸 천하절경 홍째(Hon Tre) 섬, 바로 그 한 가운데 빈펄 랜드(Vinpearl Land)가 있다.
관광객들은 흔히 이곳을 ‘열대지방의 파라다이스’라 부르며 노인들도 종종 이곳을 죽기 전에 꼭 한 번 들리고 싶은 곳 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베트남 민족 고유의 특색을 결합한 현대식 건축물들, 비단물결 넘실대듯 출렁이는 산등성이, 원시대자연의 웅대한 기상 등은 이곳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베트남의 진주 홍응옥비엣 (Hon Ngoc Viet - 홍째 섬 북쪽에 위치), 베트남의 무릉도원 담몽 (Ðam Mong), 그리고 지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냐짱 (Nha Trang) 만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빈펄랜드는 초일류 관광유흥단지로서 지금도 끊임없이 각종 회의, 미팅, 이벤트 등이 개최되고 있다. 자, 이제 푸귀 (Phu Quy) 항에서 시작되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빈펄랜드의 절경을 감상해보자.

          Vinpearl Land 입구


위치 : 푸귀 (Phu Quy) 항, 꺼우다 (Cau Da) 교 남쪽, 빈윙 (Vinh Nguyen) 구, 냐짱 (Nha Trang) 시, 칸호아 (Khanh Hoa) 성,

빈펄랜드의 꽃, 소피텔 비나펄 이곳에 위치한 소피텔 비나펄 리조트와 온천(Sofitel Vinpearl Resort & Spa 2002년 4월에 공사를 시작, 2003년 12월 완공)은  관광객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이 완비된 최상급 휴양지다.





                                                                          Vinpearl Land 퀴즈카페

          베트남 나트랑 빈펄랜드의 놀이공원 바라옆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알파인코스터가 시작되는 곳


별 다섯 개 짜리 최상급 휴양지 소피텔 비나펄은 연중 평균 온도가 26.5도를 넘지 않고 365일 가운데 300일 이상 맑고 푸른 하늘을 자랑하는 천혜의 기후 덕에 세계적인 초특급 관광휴양지로 급속히 변모했다. 초현대식 실내 수영장 (5,000sq.m), 휘황찬란한 500개의 객실, 대통령 외 고위급 인사를 위한 17개의 특급 룸과2개의 초호화 객실, 전세계 진미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국제 레스토랑,  대규모 국제회의나 모임을 위한 초대형 공간 (700명 수용),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한 현대식 무선인터넷 시설과 각종 통신장비, 아무리 까다로운 고객일지라도 만족할 수밖에 없는 최상의 서비스, 결혼식, 이벤트, 만찬 등을 위한 프랑스풍 야외 정원, 게다가 최단 시간 내에 지친 심신을 보충할 수 있는 현대식 Spa와 고급 헬스클럽 등. . . 아마도 빈펄랜드를 따라갈 만한 휴양지는 여타 주변 관광국에서조차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


                                            
또 다른 별천지, 음식마을과 쇼핑의 거리


한편 빈펄 (Vinpearl) 위락공원 단지 내에는 미식가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음식마을’ (Lang am thuc)이 자리잡고 있다. 게다가 각종 패션상품, 최신 유행 옷, 등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구입할 수 있는 각종 상점과 가게가 즐비하게 늘어선 ‘쇼핑의 거리’ (Pho Mua sam)도 관광객들 사이에 빼놓을 수 없는 명소가 되었고, 1,500여명이 동시에 휴식과 업무를 볼 수 있는 초대형 휴식공간, 5,000석 규모의 야외 음악당 (이곳에서 2006 미스 베트남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거행된 바 있다.),
더 나아가 초일류 디제이 (DJ)들이 리드하는 디스코클럽 엑소티카 (Exotica 무대장비, 조명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는 평)도 있어 이곳이 과연 베트남인지 의심이 갈 정도다.


                                           
빈펄랜드의 자부심, 빈펄 케이블카

고속보트, 카누택시, 유람선 등 빈펄랜드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운송수단은 단연 해변 위를 가로지르는 빈펄 케이블카 (지상 최장길이; 총 3,332m, 높이 64m, 총 65칸-8인승, 10분거리, 총 공사비 2,740억동)다. 시간당 1,500명의 관광객을 홍째 섬으로 운반할 수 있는 이 초현대식 케이블카는 세계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프랑스 뽀마 (Poma) 사가 장비와 안전시설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믿음직스럽다.


                                               


특히 저녁 나절 주변을 비추는 레이저 광선 속에서 이 케이블카를 타는 재미는 보통이 넘는다. 이 케이블카의 매력은 세계적인 언론사인 Discover 등과 같은 각국 방송매체를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칸호아 (Khanh Hoa) 성 냐짱만의 천하절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빈펄 케이블카(Cap treo Vinpearl)야말로 베트남 관광업계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대표적인 상징물이자 이 지역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만하다.
아니, 특별한 게 또 있다고? 빈펄랜드의 매력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2007년 6월 25일 역사적인 수중공원이 개장되었기 때문. 가족 놀이 공간, 아이들을 위한 위락시설 등을 고루 갖춘 이 공원 안에는 고도21.5m의 수중 미끄럼틀을 비롯하여 아이들이 탄성을 지를만한 온갖 놀이기구들이 완비되어 있다.
이곳의 해변은 또 어떤가. 제트스키나 윈드서핑이 가능한 적당한 파도, 냐짱만 바다 밑 수중왕국이 환히 들여다 보이는 잔잔하고 맑은 수정바다, 끝없이 펼쳐지는 눈부신 황금모래사장. . . 아마 이 해변의 장점을 다 소개하자면 한 두 페이지 가지고서는 지면이 부족할 것이다. 미인과의 특별한 인연, 빈펄랜드 틈만 나면 이곳을 찾는다는 레딘뚜언 (Le Dinh Tuan - 야마하 사 직원) 씨는 “모든 시설이 완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경관이 워낙 아름다워 이곳을 선택했다.
조만간 전국 야마하 대리점 모임도 여기서 개최할 예정이다. 아마 여기보다 더 괜찮은 장소를 찾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빈펄랜드 자랑을 늘어놓았다. 또한 이곳에서 가족들과 함께 휴일을 즐기고 있는 낌안 (Kim Anh - 호주교포) 여사도 “여타 5성급 휴양지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대단히 훌륭한 곳이다. 빈펄랜드야말로 큰 별 다섯 개짜리 초특급휴양지”라며 한 수 거들었다.


                                              
빈펄랜드는 특별히 미인과 인연이 많은 곳이다.

지난 2006년 미스 베트남 선발대회도 이곳에서 거행한 바 있으며 최근 미스유니버스 선발대회 대표위원회도 이곳을 방문하여 여기서 행사를 치르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게다가 아시아 미인선발대회 조직위원회측 조차 이곳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형편이다.  이런 분위기라면 이곳에서 미스유니버스 선발대회 같은 세계적인 행사가 거행될 날도 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