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식
49.젊고 건강한 삶을 위한 자연식(15)-난치병들이 생기는 이유
달리는 말(이재남)
2012. 11. 25. 07:34
그러면 도대체 어째서 이런 난치병들이 생기게 되었는가?
그 주요 원인은 잘못된 식생활과 공해 물질의 증가에 있다. 즉 매연에 의한 공기오염, 합성세제나 소독약에 의한 수질오염, 농약이나 식품첨가물에 의한 식품오염, 그 위에 각종 소음에 의한 스트레스의 누적은 인류를 약화시키고 병들게 하는데 충분하다고 본다.
이제 인류는 자연을 정복한다는 외람된 생각을 버리고 겸허한 마음으로 자연으로부터 배우고 자연과 조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잘 아는 미국은 세계에서 제일로 의학, 약학 영양학이 발달된 나라이다.
수년 전 미국의 상원의원 영양문제 특별위원회의 영양문제 보고서에서 밝힌 내용의 통계에 의하면, 미국 인구 약 2억5천만명중 2500∼3000만 명이 중병으로 병원에 입원 중에 있으며, 병원에 입원을 하지 않고 있는 환자까지 합치면, 미국 전 인구의 약 3분지 2이상이 각종 병에 시달리고 있으며, 건강한 사람은 인구의 10분지 1에 불과한 실정이라고 한다.
이 엄청난 현실에 직면한 미국 상원은 세계의 최고로 권위 있는 학자(의학박사, 약학박사, 영양학 박사) 300여명(조수까지 합하면 900명 이상)에게 막대한 연구비를 투입하여 3년여 동안 연구하도록 했다. 그 연구 결과의 결론은「현대의 암을 위시한 각종 공해병을 예방, 치료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90여 년 전인 20 세기 초의 식사로 되돌아가라고 충고하고 있다. 또 생활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라」는 것이었다.
일찍이 위대한 사상가 루소는 「자연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바 있으며, 유명한 문학자이며 자연과학자인 괴테는 「인간이 자연에서 멀어진 만큼 병과 가까워진다」고 말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있다. 재산이나 명예는 후일에 회복할 수도 있다. 때에 따라서는 오히려 쓰라린 실패가 영광의 밑거름이 될 수도 있는 것임을 우리들은 경험을 통하여 잘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건강은 재산이나 명예와는 다르다. 특히 성인병에 있어서는 이것이 불가역성의 만성 퇴행성 질환이라는 점 때문에 외양간을 고칠 수도 없고 또한 고친다 해도 이미 때가 늦게되어 소용없는 일이 되고 만다. 그래서 병의 예방은 최선의 치료법이다. 그러므로 인류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자연법칙과 질서에 순응하여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는데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본인의 건강이 약이나 의사에 의하여 지켜지는 것이 아니고, 본인 스스로 지켜야 한다는 신념을 가져야 하겠다.
끝으로 우리는 건강을 위한 멋진 NEW START로 새로운 출발을 합시다.
① Nutrition(영양): 공해 없는 원곡류와 잡곡, 과일, 채소, 견과 류를 섭취하고 과식, 폭식, 간식을 피하라.
② EXERCISE(운동): 걷기 운동, 조깅 등 가벼운 운동을 매일 30∼50분씩 계속하라.
③ WATER(물): 목욕을 자주하고 식사 1시간 전, 식사 1시간 후에 하루 6∼8컵의 물을 마시어라.
④ SUNSHINE(햇빛 즉 자외선): 생명과 건강의 근원인 햇빛이 피부, 이부자리, 거실 등 여러 곳에 비치도록 노력하라.
⑤ TEMPERANCE(절제): 절주(금주), 금연하고 커피, 홍차, 코코아 등 자극성 음료와 약품의 남용을 삼가 하라.
⑥ AIR(공기): 공기 없이는 섭취한 음식을 연소시키지 못할 뿐 아니라 생명을 유지하지 못한다. 맑은 공기를 찾아 자연과 가까이 하라.
⑦ REST(휴식): 과로를 피하고 잠자는 시간(6∼8시간)을 규칙적으로 지켜라.
⑧ TRUST IN GOD(신앙): 현대질병은 불신과 증오, 스트레스 등 정신적 요인이 크므로 이것을 극복하는 깊은 신앙심으로 하느님께 완전히 맡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