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젊고 건강한 삶을 위한 자연식(8)-초란 을 만들어 먹는 방법
초란 을 만들어 먹는 방법
현미 식초 1홉(한 공기 : 180㎖)에 유정란(토종닭의 알) 1개를 넣어 3∼4일간 경과 후, 계란 껍질이 거의 다 녹고 엷은 껍질만 남는데 이것을 제거하고 계란의 흰. 노른자위를 식초에 잘 섞어 다시 3∼4일 방치 후, 초란 의 원액을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매 식사 후 소주잔 한잔 정도(60㎖)를 과실 즙 또는 생 야채 즙에 타 먹으면 먹기가 좋다.
그런데 반드시 천연양조 식초와 유정 란 이어야 한다. 초란 을 먹었을 때 정력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말은 근본적으로 피를 깨끗하게 해서 몸 구석구석으로 잘 돌게 한다는 것이며, 온몸이 건강해짐과 동시에 성 기능도 강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첫째 몸 안의 독을 제거하고 둘째 피와 살을 깨끗하게 하는 자연식을 하고 셋째 그 깨끗한 피를 돌게 하는 운동을 해야하는데 첫째, 둘째 , 셋째를 실천하는 것을 삼위일체 식 건강법이라고 한다. 또한 건강을 유지하려면 산림 욕과 일광욕이 필요하다.
즉 일광욕을 했을 때 얻어지는 자외선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한다.
② 조혈작용을 한다.
③ 우리 몸 속에서 비타민 D를 만든다.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대사가 안되고 감기 에 잘 걸린다)
④ 살균력이 강하다.
⑤ 피부병과 결핵 치료에 지대한 효과가 있다.
⑥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
⑦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지대한 효과가 있다.
⑧ 진통작용을 한다.
⑨ 발모작용을 한다. 단 급성염증, 화농성질환, 뇌출혈 환자에게는 좋지 않다.
그런데 일광욕을 즐기려면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하다.
① 얼굴과 햇빛에 노출되는 손, 발, 다리에 올리브유를 약간 바르고 마구 문지른다 (자연식품점에서 구할 수 있는 식용 올리브유가 좋다)
② 썬 글라스, 여름모자(챙이 넓은), 흰 면 가운, 흰 면 장갑, 흰 면양말.
③ 처음에는 그늘에서 하다가 양지로, 옷을 입고 하다가 벗고 하며
④ 편히 눕거나, 앉아 있지만 말고, 걷기에서 뛰기 또는 자기가 좋아하는 운동을 한다.
일본인들이 잘 먹는 4천왕 식품엔 쌀(현미), 콩, 멸치, 무이다. 그 외에도 김, 매밀, 각 종 생선, 엽차, 식초 등을 잘 먹는다.
★고기와 채소의 밸런스는 불가능하다★
고기와 야채에 의하여 영양의 조화가 이루어진다고 착각하고 있는 현대 영양학의 결정적 결함은 고기는 영양식품이지만 피를 산성으로 하는 작용 이외에 피 속에 독소를 남기므로 야채는 산. 알칼리와 조화하여 중화시켜 주고 고기의 유해작용을 적게 하는 효과가 있기는 하나 피 속의 독소를 남긴다는 사실을 간과하는데 있다.
인간의 몸의 생리에 적합한 식사법은 「완전한 형체의 곡물을 주식으로 섭취하고, 거기에 소량의 채소와 고기를 첨가하는 식사형태로 하는 것」이다. 채식이 중요하다. 식물은 뿌리와 잎 체 이용하도록 하고 고기는 몸 전체 즉 머리나 뼈, 꽁지까지 송두리체 먹는 것이 좋으며 그런 점에서 김은 이상적인 전체 식 식품이다.
그래서 작은 고기, 조개, 새우, 해삼, 작은 들새 등이 전체 식에 적합한 동물이다. 완전한 형체의 곡물이 아닌 백미를 상식하고 있는 사람에게 공통적인 현상의 특성은 「판단력의 저하」 「배타적이고 이기적으로 된다」 「각기 증상」 「심장, 혈관계의 장해」등이다. 배타성이나 이기성은 정신 사고의 노화현상이다. 백설탕을 상용하면 세포 조직이 늘어져 조직장기의 활동은 쇠퇴하고 쉬 피곤해지고 위장의 기능이 현저하게 상실되어 소화흡수 작용이 혼란해진다.
피로회복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흑설탕 및 100% 순수한 벌꿀이라는 자연의 약효 감미식품 뿐이다. 식품첨가물인 화학조미료는 성상을 혼란시켜 피를 더럽히고 장안에 부패균이 많을 때는 매우 위험하게 된다.
♣ 장내 세균을 조정하려면 ♣
① 정신의 안정을 도모하고(樂天家)
② 효소를 충분히 취하고
③ 현미, 채식으로 전환한다.
효소는 발효식품(진짜된장, 청국장, 김치, 감주: 식혜), 현미, 채식을 하면 정장을 해서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도 크게 증가하고 농약이나 방사능 등의 공해 물질의 해독, 배설을 높일 수 있다.
♣ 현미의 좋은 점은 ♣
① 정장을 돕는 자연식이다.
② 현미는 탄수화물, 지방, 조 단백 비타민 A, B1, B2, B6, B12, E, 니코틴산, 판토텐산, 코린엽산, 인, 미네랄, 조지방 프로비타민C 등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③ 최고의 스테미너 식이다.
④ 抗 공해식품이다. 우리 인간은 본래 초식동물이므로 채소를 즐겨서 먹어야 한다. 그런 채소의 약효는
① 뿌리는 몸을 따뜻하게 그리고 몸을 수축시키고 탄력 있게 하는 작용을 하고
② 잎줄기는 몸을 차게 하고, 팽창시키며, 느슨하게 하는 서로 다른 상대적 성상이 있다. 그래서 채소는 뿌리와 잎 채(전채 식) 먹어야 중용이 된다. 양성체질은 잎 채소를 음성체질은 뿌리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체질의 양성화는 뿌리채소를 기름에 튀긴 뒤 오래 졸인 것이 효과가 크고 소금기를 보충하는 것도 중요한 조건이다. 날 채소를 먹어도 좋은 체질은 양성 체질로써 몸은 근육질이고 한겨울의 추위도 그다지 타지 않고 특히 동물 단백 식품을 많이 섭취해 온 사람은 날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몸 안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을 신속히 배설하고 체질의 중성화(개선)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내형적 성격인 음성체질은 기름에 데치거나 삶거나 하여 충분히 가열한 음식을 취하면 기타의 성분도, 몸에 필요한 만큼 문제없이 몸 안에서 만들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