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 손녀와 함께한 말레이시아 여행

19.마스지드 네가라(National Mosque of Malaysia)

달리는 말(이재남) 2020. 3. 29. 10:01

마스지드 네가라(National Mosque of Malaysia)

 

중앙역과 북서쪽 레이크 가든 사이에 있으며 동남아시아 최대의 이슬람사원으로 1965년에 완성되었다. 이슬람에 대한 말레이시아국민들의 신앙심을 엿 볼 수 있는 곳이다. 푸른 지붕과 73m 높이의 첨탑이 우뚝 솟아있고 18각의 돔이 있는 현대적인 건물이다.   

쿠알라룸푸르 National Mosque앞

쿠알라룸푸르 National Mosque앞의 손자, 제형우

 

18각은 말레이시아 13주와 이슬람교의 5계율을 상징하며, 무려 15000명의 무슬림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다. 5년여의 공사 기간 동안 약 천만 달러의 비용을 투자해 1965년 문을 열었다. 관광객에게는 일부 시간(9:00~12:00)에 개방되고 있지만 기도실은 입장이 불가능 하다.

 

쿠알라룸푸르 National Mosque의 73m 높이의 첨탑

 

또한 슬리퍼 착용 및 노출이 심한 옷차림으로는 출입이 금지되어, 사원 입구에서 제공하는 옷을 착용하고 입장해야 한다. 필자가족이 이슬람예술박물관을 구경하고 도보로 불과 5분도 채 안 걸리는 국립모스크로 걸어서 내려갔다. 일행이 안으로 들어가 구경하려하였으나 예배시간이라서 입장할 수 없다.

이곳 안으로 들어가면 대예배당과 영묘, 도서관, 회의실 등이 있다. 말레이시아 이슬람교의 중심지로서 해마다 열리는 코란 리딩 대회에는 세계 각지의 이슬람교도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이 국립모스크 입구에 서서 아름답게 꾸며진 외관을 구경하며 기념사진을 찍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했다.

 

쿠알라룸푸르 National Mosque

쿠알라룸푸르 National Mosque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national mosque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national mosque입구